본문 바로가기

CW

Tmap 설치 다운받기 방법

지도 앱은 위치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여 사용자가 목적지를 쉽게 찾고, 최적의 경로를 안내받을 수 있게 합니다. 실시간 교통 상황, 거리뷰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해 이동 시간을 단축시키고, 주변 시설을 찾는 데도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저는 매일같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SKT에서 스마트폰을 구입하면 여러 기본 앱이 설치되어 있는데, 그중 Tmap은 많은 이용자들에게 사랑받는 필수 앱 중 하나입니다. 이 앱 덕분에 SKT 사용자들이 다른 통신사로 옮기기 어려워한다는 말까지 나올 정도입니다. 저도 운전할때 자주 사용하곤 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Tmap의 설치 방법에 대해 다룹니다.

T맵은 KT, LGT, 아이나비 연합의 원내비와 카카오네비 사용이 가능한 안드로이드 오토와 경쟁하고 있지만, 인지도와 품질 면에서 앞서고 있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때문에 통신사 상관 없이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고 있는 지도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잠깐 다른 이야기를 하자면, 과거에는 티맵(Tmap)이 SKT 고객만의 혜택이었지만, 2011년부터는 다른 통신사 고객도 추가 요금을 내고 쓸 수 있게 되었고, 2016년에는 모든 통신사 고객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결론적으로 지금은 누구나 쓸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Tmap 설치 다운받기

아이폰 Tmap 설치 다운받기

티맵을 설치하려면, 안드로이드 이용자는 플레이스토어에서, 아이폰 이용자는 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는 원스토어에서도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위 링크 선택해 설치할 수 있습니다.

티맵의 가장 큰 특징은 실시간 교통 정보를 반영한 정확한 길 안내입니다. 정체 구간 정보 제공, 효율적인 우회로 안내, 이륜차 사용 용이성, 운전 습관 반영 등 이용자 친화적인 기능이 장점입니다. 하지만 사용자가 많아 때로는 'Tmap 정체'라는 현상이 발생하는 단점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