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C

그림판 다운로드 방법 및 삭제 방법

그림판은 Window를 설치하면 기본적으로 함께 제공되는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제 기억에는 윈도우 초기 모델부터 포함되어 있었던 프로그램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처음 윈도우를 배울 때 많은 사람들이 기본 적으로 다루는 법을 배우기도 했습니다. 서점에 가면 그런 종류의 책들이 꼭 있었던 기억이 나네요.

이처럼 그림판은 완전 기본적인 프로그램입니다. 예전 XP 시절에는 파일 크기가 400KB도 안 되는 가벼운 프로그램이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많은 더 훌륭한 소프트웨어들이 있기 때문에 기본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경우는 그리 많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림판의 다운로드 및 제거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윈도우 11 기준으로, 설정 > 앱 > 앱 및 기능으로 이동한 다음, 앱 목록에서 '그림판'을 찾아보세요. 컴퓨터에 있는 경우에는 목록에서 나타날 것입니다. 이것을 제거하려면 해당 항목을 선택한 후 세로 점(메뉴) 세 개를 클릭하고 '제거'를 누르면 됩니다.

그림판을 다운로드하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윈도우 11에 내장된 MS 스토어를 열고 'Paint'라고 검색해보세요. 검색 결과 중 하나가 'Paint'일 것입니다. 이것을 다운로드하면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중요한 점은 한글로 검색하는 대신 영어로 'paint'로 검색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검색이 영어로 되더라도 실제로 다운로드되는 것은 한글 버전이므로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OC'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엔드라이브 설치치 방법  (0) 2023.11.02
한쇼 뷰어 다운로드  (0) 2023.11.02
넷마블 당구 포켓볼 설치하기  (0) 2023.09.05
넷마블 틀린그림찾기 설치하기  (0) 2023.09.05
다음넷 바로가기  (0) 2023.09.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