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C

다음 클리너 설치 대체

윈도우 컴퓨터는 사용할수록 자연스럽게 속도가 느려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는 사용 과정에서 누적되는 레지스트리나 불필요한 파일들이 원인으로 보입니다. 또한, 여러 소프트웨어들을 설치하게 되면서 이러한 현상이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불필요한 파일을 삭제하고 컴퓨터를 최적화 상태로 만들어 주는 프로그램들이 많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개발된 컴퓨터 최적화 소프트웨어도 많이 있습니다. 제 경우, 컴퓨터가 느려질 때 가장 먼저 사용하는 것은 '구라제거기'입니다. 이는 다양한 보안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삭제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도 이상이 있을 경우, '다음클리너'를 설치하여 사용해본 경험이 있습니다. 현재는 이 프로그램이 개발 중단 상태지만, 설치 파일이 인터넷상에 유포되어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신 윈도우 버전에는 다른 프로그램 사용을 권장드립니다.

'고클린' 최적화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다음 클리너'와 비슷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사용하기 쉬운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여 컴퓨터 지식이 없는 사람들도 쉽게 최적화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개발된 것이므로 사용이 편리합니다.

고클린 다운로드 바로가기

사이트에 접속하면 '1.5.1 버전'을 클릭하여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역시 개발이 중단된 지 오랜 시간이 지났으며, 현재 기준으로 2년 가까이 업데이트가 되지 않고 있습니다.

씨클리너 다운로드 바로가기

'씨클리너(CCleaner)'는 다양하고 강력한 기능을 제공하는 최적화 소프트웨어입니다. 특히 인터넷 임시 파일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기능이 매우 유용합니다. 이 기능이 없으면 모든 브라우저를 일일이 열어 파일을 삭제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저 역시 씨클리너를 자주 쓰곤합니다.

'O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hrome 이란? (크롬)  (0) 2024.02.06
전주시청 민원실 전화번호  (0) 2024.02.06
목포유달정보 구인구직 홈페이지  (0) 2024.02.06
사천봉화대신문 홈페이지 이용하기  (0) 2024.02.06
Alpdf 다운로드 (알PDF)  (0) 2024.0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