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C

NH투자증권 QV MTS 다운로드

이제 저축보다는 투자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제 주변에도 많은 사람들이 소액으로 주식을 시작했다가 점차 금액을 늘리고 있고, 새롭게 시작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사회 초년생분들도 많이 시작하는 것으로 보여요. 이는 모두 자산 가치의 인플레이션 때문입니다.

주식 거래를 하려면 HTS(홈 트레이딩 시스템) 또는 MTS(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가 필요합니다. HTS는 컴퓨터를 통해 거래를 하는 프로그램이고, MTS는 스마트폰에서 거래를 가능하게 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실제로 제가 사용하는 어플인, NH투자증권 QV(큐브) MTS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NH투자증권의 HTS는 이전에 '머그'라는 이름에서 'QV'로 변경되었습니다. 클럽의 이름도 같이 변경되었죠. 이를 다운로드하기 위해서는 NH증권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하지만, 홈페이지의 구조가 복잡하여 다운로드하기가 어렵습니다.

NH투자증권 HTS 다운로드

위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홈페이지 화면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위 화면과 같이 클릭하면 큐브 홈 트레이딩 시스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초보자부터 사용할 수 있는 종합 매매 프로그램으로 가장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를 자주 사용한다면 홈페이지를 통해 HTS를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면, NH투자증권 QV MTS는 구글 플레이나 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스마트폰 운영 체제에 맞는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하면 되며, 계좌가 없는 경우 이 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구글플래이(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큐브 설치

앱스토어(아이폰 스마트폰) 큐브 설치

 

NH투자증권 큐브 MTS는 통합 관심 종목으로 다양한 종목을 한눈에 볼 수 있고, 국내 주식뿐만 아니라 해외 주식 거래도 가능합니다. 또한, 나의 자산, 관심 종목 뉴스, 시황 등을 홈화면에서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계좌 개설부터 간편 인증 번호 로그인까지 모두 한 번에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