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W

다음 연락처 (고객센터 전화번호)

과거 다음(Daum)은 독립된 회사였으나, 카카오에 인수된 이후 많은 것이 변했습니다. 이제는 카카오 계정을 통해서만 로그인할 수 있으며, Daum 단독 계정 생성이 불가능해졌습니다. 완전히 카카오에 흡수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오랫동안 Daum 서비스를 이용해온 저로서는 아쉬움이 큰 상황입니다. 물론 시대가 변함에 따라 어쩔 수 없는 변화는 맞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Daum을 이용하고 있으며, 특히 뉴스 사용자가 많습니다. 저 역시 뉴스를 보기 위해 이 곳을 이용하고 있죠.

만약 다음 서비스를 이용하던 중 문제가 발생한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문제 발생 시 고객센터에 연락해야 합니다. 고객센터 접속 방법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접속 시 다양한 문의를 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다음 고객센터 홈페이지

위 링크를 통해 해당 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제공되는 주요 서비스는 한정적입니다. 카페, 메일, 뉴스, 결제 등이 대부분인것 같아요. 관련 문의는 각 서비스 아이콘을 클릭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문의를 남기거나 도움말을 참고할 수 있죠. 개인적으로는 과거에 비해 서비스 범위가 줄어든 것 같아 쇠락한 느낌이 듭니다.

고객센터 사이트를 이용해 글을 남기는 방법도 있지만 전화로 문제를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Daum 다음 연락처는 1577-3321이며, 유료로 운영됩니다. 최근에는 대부분의 상담이 카카오톡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카카오톡 상담이 빠른 반응으로 만족스러웠으며, PC 상담보다 효율적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