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W

금연후 가래 증상 그리고 기침 이유

금연 어려움은 다양한 이유로 인해 발생합니다. 그 이유들을 짧게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1. 니코틴 중독: 담배에 함유된 니코틴은 강한 중독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끊어버리게 되면 불안, 고립, 우울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2. 습관성: 흡연은 습관인 경우가 많습니다. 생활 습관의 변화와 같이 습관에서 벗어나야 하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3. 뇌 반응: 담배를 피우면 뇌 내 도파민 분비가 증가하여 쾌감을 느끼게 됩니다. 하지만 끊게되면 이러한 쾌감이 감소하여 담배 필요성을 느끼는 것을 어렵게 만듭니다.
  4. 사회적 영향: 주변에 담배를 피우는 사람들이 많거나, 흡연 문화가 강할 경우 끊기가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5. 심리적 요인: 스트레스, 불안, 우울증 등 심리적인 요인으로 인해 피우게 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단숨에 흡연을 그만두는 것 쉽지 않은 일입니다. 그러나 금연을 돕기 위한 다양한 방법과 지원 시스템이 있으며, 전문가나 흡연 상담센터를 통해 관리와 지원을 받으면 결국 성공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금연 후 가래 또는 기침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는 다음과 같은 이유로 발생합니다.

  • 청소 작용: 금연시 체내의 청소 작용이 활발해져 기도 내의 노폐물과 더러움이 제거됩니다. 따라서 기도 내의 가래나 이물질이 제거되기 위해 기침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호흡 기관 수축: 흡연 시 호흡 기관의 근육이 수축되어 기도 내의 가래가 흐르지 않고 억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담배를 끊은 후 근육이 이완되어 기도 내의 가래가 자연스럽게 배출됩니다. 이때, 기침을 통해 분비물을 배출하게 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금연 후에 생기는 가래 또는 기침은 일시적인 현상이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정상적으로 회복됩니다.

'CW'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루 뷰어 어플  (0) 2023.11.02
드롭박스 다운로드 그리고  (0) 2023.11.02
순광씨 교차로 구인구직 정보 (순광SEE)  (0) 2023.09.05
제주대학교 생활게시판 바로가기  (0) 2023.09.05
컴퓨터 램 확인방법  (0) 2023.09.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