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W

네이버에서 실시간 시계 보기

수강신청을 하면서 학교 서버시간을 알기위해 여러가지를 찾아봤던 것 같습니다. 그중 네이버 시계라는 것도 있었습니다. 사실 네이버는 단순히 검색엔진만은 아닙니다. 번역, 사전, 도서 등등 여러가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네이버 시계입니다. 실시간으로 네이버의 서버시간을 알려주는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강신청이나 티켓예매와 같이 정각 시각이 중요한 일은 해당 사이트의 서버시간을 아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조금이라도 확률을 올릴 수 있으니까요. 사실 네이버의 서버를 사용하는 사이트라면 네이버 시계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다른 서버를 사용하는 사이트의 경우에는 그 서버의 시간을 알아야합니다.

네이버 시계를 찾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다음과 같이 네이버에 시간이라고 검색하는 것 입니다. 검색을 하면 해외 시간과 함께 네이버 시계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화면은 컴퓨터로 검색한 결과이며 모바일로 검색했을 때는 다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네이버 시계는 네이버의 서버시간을 알려준다는 겁니다. 따라서 네이버 서버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네이버 서버시간이 맞지 않을 확률이 높기 때문에 유의해야합니다. 그래서 저는 네이버 시계와 네이비즘을 통한 서버시간 두가지를 모두 띄워두고 수강신청과 같은 광클을 합니다.

 

성공은 장담 못합니다.

'CW'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로바둑 설치하기 순서  (0) 2022.10.10
제대로 ALPDF 다운로드 하는 방법  (0) 2022.09.22
나무이름 찾기 앱 한가지  (0) 2022.08.29
수의계약이란?  (0) 2022.08.22
다음 폰트 다운로드 방법  (0) 2022.0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