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C

다음 웹툰 어플 다운로드

다음 웹툰 ( Daum Webtoon)은 카카오 페이지와는 다르게 독립적으로 운영되며 웹툰 서비스를 제공하는 Daum의 서비스입니다. 과거에는 유료 만화와 별도로 운영되었지만, 어느 순간 서비스가 하나로 통합되었습니다.

결정적으로 2021년 8월 1일에 다음 웹툰은 카카오 웹툰으로 개편되었습니다. 따라서 기존 Daum 이용자는 카카오 계정과 통합한 뒤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음 캐시는 더 이상 사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여전히 카카오페이지와는 별개로 운영되며, 소설 원작과 웹툰 오리지널이 구분되도록 개편되었습니다. 또한, 여러 UI가 개선되었습니다.

 

이 개편으로 인해 기존의 만화들은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별점 및 책갈피와 같은 일부 기능이 삭제되거나 약화되었다고도 합니다.

이후 큰 개편을 거쳤으며, 어플의 이름 역시 KAKAO WEBTOON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 어플은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사용자 친화적인 디자인과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 다운로드 링크를 남겨두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다음 웹툰 어플 다운로드

안드로이드 다음 WEBTOON 어플 다운로드

 

위 링크를 통해 KAKAO WEBTOON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웹 브라우저를 통해서도 만화를 볼 수 있습니다. 만화를 자주 보지 않는 분들에게는 간단한 웹 브라우저에서 확인하는 것이 편리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개인적인 관점에서는 과거에는 Daum 작품을 자주 즐겼지만, 현재는 그렇게 많이 보지 않고 있습니다. 최근 작품들은 주로 순정만화 위주로 제공되어서, 예전처럼 다양한 장르의 내용을 찾기 어려운 것 같다고 합니다. 과거에는 액션과 같은 다양한 장르의 작품도 다수 있었지만, 이제는 그런 부분이 부족하다고 개인적으로 아쉬워하고 있습니다.

'OC'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주 세무서 민원실 전화번호  (0) 2023.11.02
다음증권 시세 보기  (0) 2023.11.02
네이버 종목 토론 웹사이트  (0) 2023.11.02
네이버 엔드라이브 설치치 방법  (0) 2023.11.02
한쇼 뷰어 다운로드  (0) 2023.1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