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C

다음증권 시세 보기

현재 전쟁으로 인해 주식시장이 좋지 않습니다. 저 역시 투자를 하고 있는데 , 역시 어려운것 같아요. 매번 공부를 하고있지만 더 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나 이렇게 불황일 때는 더더욱 불안하기 때문에 ㄱ공부를 하고, 신중하게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기초적인 주식 시세 정보를 얻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증권사의 HTS나 MTS를 통해 정보를 얻을 수 있지만, 처음 투자를 시작하는 사람들에게는 이러한 방법들이 조금 불편하게 느껴집니다. 아무래도 익숙하지 않은 인터페이스와 복잡한 절차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음증권 시세 바로가기

그래서 저는 주로 다음증권의 주식 시세 페이지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위 링크를 통해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는 주가를 깔끔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면 구성이 다른곳에 비해 번잡하거나 혼잡하지 않아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 페이지에서는 주요한 종합 지수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스피 지수, 코스닥 지수 및 코스피 200 지수가 포함되어 있으며, 어제와 오늘의 지수 변화를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오늘의 시장 분위기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업종별로도 빠르게 상승과 하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위 업종과 하위 업종을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상승과 하락 종목 베스트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이러한 정보를 참고하기는 하지만 주로 개인적인 판단을 중시합니다.

외국인 순매수 및 매도 그리고 기관 순매수 및 매도 정보도 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관의 거래량이 크게 변하는 것은 드물며, 거래 금액이 주로 1~2위를 차지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대표적으로 삼성전자와 같은 기업들이 그 예입니다.

빅차트라는 기능도 있습니다. 이 기능은 꽤 유용합니다. 네이버에도 유사한 기능이 있지만, 플래시를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번거로울 때가 있습니다. 따라서 저는 다음증권 주식 시세를 이용하여 차트를 확인합니다.

또한, 다양한 증권사에서 제공하는 투자 의견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항상 정확한 것은 아니지만 참고할 만한 내용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업 정보도 깔끔하게 제공됩니다. 특히 코스피 또는 서비스 업종 대비 주가가 어떻게 상승하거나 하락하는지 보는 것은 매우 유용합니다. 대략적으로 흐름을 파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OC'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나카드 잔액조회 방법  (0) 2023.11.02
전주 세무서 민원실 전화번호  (0) 2023.11.02
다음 웹툰 어플 다운로드  (0) 2023.11.02
네이버 종목 토론 웹사이트  (0) 2023.11.02
네이버 엔드라이브 설치치 방법  (0) 2023.1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