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C

수마트라 PDF (Sumatra) 사용하기

PDF파일은 국제 표준 파일이기 때문에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파일입니다. 따라서 PDF 형식을 지원하는 뷰어는 굉장히 많습니다. 업무 상 많은 PDF 파일을 봐야하기 때문에 여러가지 뷰어를 전부 사용해봤습니다. 그 결과 가장 좋다고 생각되는 뷰어를 하나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제가 정착한 뷰어는 바로 수마트라 PDF 입니다. 수마트라 PDF를 추천하는 이유는 굉장히 간단하면서도 매력적 입니다. 수마트라 PDF는 초 저용량이라고 홍보할 만큼 미니멀한 프로그램입니다. 컴퓨터 공간을 거의 차지하지 않기 때문에 부담없이 가볍습니다. 또한 속도 역시 단순한 만큼 빠르기 때문에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또한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업데이트되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수마트라 PDF를 다운받는 공식 홈페이지 링크를 첨부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가지 뷰어로 지치고, 사용하는 것에 비해 과한 용량으로 부담을 느낀다면 수마트라 PDF를 한번 사용해보시는 것이 어떨련지요.

 

수마트라 PDF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위 링크를 클릭하면 공식 홈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위 화면에서 상단부에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32 비트와 64비트 중 선택할 수 읶는데 64비트를 선택하셔서 다운로드 하심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