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C

신한증권 HTS 다운로드

해외에서는 대규모 기관 투자자나 전문 투자자들이 대부분이지만 국내에는 개인의 자산을 바탕으로 주식시장에 직접 투자하는 일명 '개미'들이 많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온라인 트레이딩 시스템의 발달과 주식에 대한 관심 증가로 개미의 수가 급증하고 있으며, 이는 시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에 발맞춰 개인이 쉽게 투자를 할 수 있도록 트레이딩 시스템들이 많아졌습니다. 각 증권사마다 HTS와 MTS가 있을 정도로 다양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한투자증권 HTS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증권은 과거 명칭이 여러번 바뀌었기에 혼동이 있을 수 있지만, 정식 명칭은 신한투자증권입니다. 어떤 명칭이건,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포털사이트에 검색했을 때 가장 상단에 뜨는 곳을 클릭하면 됩니다.

신한투자증권 홈페이지 주소 : https://www.shinhansec.com

또는 위 링크를 통해 해당 홈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다만 홈페이지에 접속한다고 바로 설치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링크 또는 검색을 통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면 '처음이신가요' 클릭 후 '트레이딩 채널'을 클릭해서 HTS/MTS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꼭 순서대로 클릭해야합니다.

이후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난다면 왼쪽에 있는 홈트레이딩 시스템에서 프로그램을 고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신한 SOL을 추천하는데, 가장 대표적인 프로그램이기 때문입니다. 무엇을 고를지 모르겠다면 SOL이 괜찮을 것 같아요. 덧붙이나면 SOL은 이전 신한 알파와 같은 프로그램입니다.

그리고 나서는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블랙 또는 화이트 테마를 선택해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신한증권 HTS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참고로, 신한증권의 매매 수수료는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거래의 경우 수수료는 약 0.19%이며, HTS를 통한 거래는 거래 금액에 따라 달라집니다. 주로 거래를 많이 하는 사람에게는 그다지 유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