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C

알ftp 다운로드

파일 전송 프로토콜인 ftp는 File Transfer Protocol의 약자입니다. 이를 한글로 풀어보면 파일전송 프로토콜이라는 뜻이죠. 보통 일상에서는 이를 사용할 일이 드물습니다. 그러나 서버 관리나 개인 간 파일 교환과 같은 경우에는 활용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에프티피 클라이언트, 즉 파일전송 프로토콜 사용을 위한 프로그램은 기본적으로 윈도우 운영체제에 내장되어 있습니다.

 

이는 네트워크 드라이브를 활용하여 접속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방식이 불편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별도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그 중에서도 알ftp가 대표적입니다.

알ftp(드라이브) 다운로드 바로가기

위 링크를 클릭하면 바로 설치 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다만, 프로그램 이름이 알드라이브로 변경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실 버전이 업그레이드되어서 이름이 바뀐 것이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동일한 기능을 하기 때문입니다.

알 드라이브는 알ftp가 제공하는 기능뿐만 아니라 webdav나 S3와 같은 기능도 지원하기 때문에 웹하드를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사용하기에 굉장히 편리한 프로그램입니다.

만약 구버전이 필요한 경우를 대비하여, 따로 바로가기 링크도 준비해두었습니다.

 

알ftp 다운로드(구버전) 바로가기

이를 클릭하시면 설치가 가능한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단, 이 버전의 윈도우 10 호환성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으니 필요하신 분은 이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