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C

전국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부동산 거래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실거래가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가격뿐만 아니라 위치와 환경도 중요하지만, 가격이 최우선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부동산 실거래가를 찾아보는 방법에 대해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국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는 다양하게 있습니다. 이런 다양성은 정부에서 데이터를 제공하기 때문인데, 거래가 이루어지면 신고를 해야하고, 그 정보가 공개되는 것 입니다. 이 중 정부에서 제공하는 사이트도 있습니다. 바로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 시스템 입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바로가기

위 링크를 통해 해당 사이트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에 접속 후 지역이나 면적 금액 등 조건별 검색을 통해 자료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다만 법적 효력은 없으므로 참고용으로만 이용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또한 실시간으로 변경되니 시점에 따라 공개 건수와 내용이 다를 수 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것은 국토교통부의 공개시스템은 다소 보기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전국 부동산 가격 조회할 때 주로 호갱노노를 이용합니다.

 

호갱노노 홈페이지 바로가기

위 링크를 통해 해당 홈페이지로 바로갈 수 있습니다. 빠르고 사용하기 편리하며, 앱도 훌륭하게 제작되었습니다. 이 외에도 여러 곳에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사용자에게 맞는 편리한 사이트를 선택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