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W

다음 내 블로그 가기 (다음 블로그)

우리가 흔히 말하는 'Blog'는 weB과 LOG의 합성어로, 개인이 관리하는 웹사이트를 일컫습니다. 기술적으로 두 종류로 나뉘는데, 하나는 설치형으로 워드프레스가 대표적이며, 태터툴즈 같은 다양한 옵션이 있습니다. 다른 하나는 가입형으로, 네이버, 티스토리, 다음 등이 우리나라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가입형은 사용자의 아이디만 있으면 대부분 자동 생성됩니다. 예를 들어, DAUM 계정이 있으면 DAUM, 네이버 계정이 있으면 네이버가 자동으로 만들어집니다. 이 글에서는 다음 내 웹사이트 만드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DAUM 내 웹사이트를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해 로그인해야 합니다. 위 사진과 같이 로그인 후에는 화면 우측에 있는 '블로그' 부분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작은 팝업이 뜨고, 여기에서 '내블로그'를 선택하면 다음 내 블로그 가기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만든 적이 없다면 다른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그런 경우에는 '만들기'를 클릭하여 새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아이디로 로그인한 경우, 다음 아이디를 만들라는 화면이 나오며, 아이디를 생성하면 자동으로 나의 Blog 만들기 화면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블로그는 취미로 시작하여 전문적인 활동으로 발전할 수 있는 플랫폼이며, 개인 브랜딩, 마케팅, 교육, 정보 공유 등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될 수 있으니 개인 플랫폼을 하나씩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2024-01-29 오랜만에 들어왔는데 더이상 다음블로그가 없어졌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