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W

cosumi 바둑 과 같은 바둑 게임하기

예전에는 바둑과 같은 보드게임을 하려면 같은 공간에서 만나야 했지만, 컴퓨터의 발달로 이제 온라인에서도 가능해졌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이러한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었으며, 심지어 프로 기사들도 온라인에서 경기를 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넷바둑 몇 가지를 소개해보겠습니다.

첫번째, 'Cosumi'는 컴퓨터와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컴퓨터 상대로도 초보자가 즐길 수 있으며, 판 크기 조절이 가능해 짧은 시간 안에 대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cosumi 바둑 바로가기

코수미는 포털에서 검색하거나 위 링크를 통해 접속할 수 있으며, 무료입니다.

게임 시작 전에 판 크기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전통적인 사이즈부터 작은 사이즈까지 다양합니다. 작은 사이즈는 초보자도 쉽게 승리할 수 있으니 본인 실력에 맞 적절한 크기 선택이 중요합니다.

두번째, '고프리'는 안드로이드에서 무료로 제공되며, 다양한 실력 단계의 AI와 즐길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바로 해당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고프리(go free) 바둑 바로가기

'고프리'는 여러 사이즈의 버전 제공하며, 유료 업그레이드를 통해 더 큰 사이즈의 판에서도 대국을 할 수 있습니다. 무료 버전에는 광고가 있지만, 특정 모드 설정으로 이를 회피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와의 대결이 지루해질 경우, 사람과의 경기를 시도해보세요. 온라인에서는 여러 서비스가 있습니다. 피망, 넷마블, 오로, 타이젬 등 다양한 곳에서 넷바둑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취향에 맞게 선택하여 즐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