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W

부산 알바천국 이용하기

아르바이트는 본업이 있는 상태에서 추가 수익을 목적으로 하는 부업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많은 대학생들은 학교와 병행하여 일을 하, 주부는 가사 일 외에도 이를 합니다. 따라서 찾을 때는 본업과 가까운 곳을 선호하게 됩니다. 지방에서 학교를 다니는 학생은 서울의 좋은 기회가 있어도 갈 수 없기 때문에, 대부분의 관련 사이트는 지역별로 나뉩니다. 인천, 대전, 광주 등 여러 지역별 사이트가 존재합니다.

알바천국은 한국에서 중개를 대표하는 업체로, 사업주들이 구인 공고를 올리고 구직자들이 신청하는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참고로 알바천국은 생활정보지 벼룩시장의 계열사입니다. 이 글은 부산 지역 사이트의 구인구직에 대해 설명합니다.

부산 알바천국 홈페이지

부산 사이트에 접속하는 가장 편리한 방법은 네이버나 다음 같은 포털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편리하게 접속할 수 있는 링크가 가장 위에 나타납니다. 다른 포털에서도 비슷한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부산 알바천국 바로가기

또는 간단히 위 링크를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쉽게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화면 상단 왼쪽에 '부산'이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처럼 지역별로 홈페이지가 따로 존재하긴 하지만 일반적인 알바천국 홈페이지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내용적으로도 별 차이가 없기 때문에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굳이 지역 사이트를 찾아 들어갈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앱으로도 이용할 수 있으므로, 아르바이트를 찾고있다면 어플리케이션을 먼저 다운받아 두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앱을 이용하면 좀 더 편리하게 지원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