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W

동산보드판 다운로드 방법

특히 공사 현장에서, 이미지 자료를 만들기 위해 많은 번거로움을 겪게 됩니다. 어떤 이들은 사진을 찍기 전에 칠판에 정보를 적어두고 사진을 찍기도 하고, 다른 이들은 사진을 찍은 후 폴더 이름에 날짜, 공종, 위치를 모두 기입하고, 이미지 파일명에 자세한 설명을 추가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디지털 카메라로 사진을 찍는 일이 줄어들면서, 여러 작업을 앱을 통해 간단히 해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바로 '동산보드판'이라는 앱을 사용하면 됩니다. 이 앱을 통해 찍은 이미지 위에 날짜나 간단한 정보를 입력할 수 있죠.

동산보드판을 다운로드하려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핸드폰 스토어에 접속해 검색하면 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동산보드판

아이폰 동산보드판

또는 위 링크를 통해 사용자의 스마트폰에 맞는 버전을 선택해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동산보드판은 사진 촬영 시 날짜 정보, 현장명, 작업명 등의 문자 정보를 이미지 위에 바로 기록할 수 있습니다. 건설 현장, 물품 관리, 실험 상황, 검수 기록 등 다양한 현장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 공사 현장에서 자주 사용된다고 하네요.

개인적으로 안드로이드 앱에 비해 아이폰 앱은 지원이 다소 적은 편입니다. 아이폰 앱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는 되고 있지만, 안드로이드 앱에 비해 약간 느린 감이 있습니다. 실제 사용자들의 평은 굉장히 좋은 편 입니다.